기술 콘텐츠 구축

Sprok는 고객의 기술 문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술 콘텐츠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술 콘텐츠 구축 서비스는 콘텐츠 서비스와 언어 서비스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콘텐츠 서비스에는 고객의 제품에 대한 매뉴얼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매뉴얼 개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언어 서비스는 기존의 매뉴얼을 고객이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는 매뉴얼 번역 서비스로, 여기에는 TRP 프로세스 및 LQA가 워크플로에 포함됩니다.

제공 서비스

매뉴얼 개발

매뉴얼 번역

매뉴얼의 완성도는 경우에 따라 사용자의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문제일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이 어떤 품질로 제품 생산을 추구하는지 나타내는 지표가 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신뢰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특징

매뉴얼 개발에 관한 국제 표준 준수

Sprok의 매뉴얼 개발 서비스는 ISO/IEC/IEEE 26514:2022 표준을 준수합니다. ISO/IEC/IEEE 26514:2022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표준으로, 사용자를 위한 정보의 설계 및 개발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고객은 국제 표준에 맞는 매뉴얼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배포 지원

Sprok의 기술 콘텐츠 구축 서비스는 PDF 및 EPUB 형식을 비롯하여 고객이 배포를 원하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고객은 Sprok의 폭넓은 파일 형식 지원으로 도큐멘테이션 센터와 같은 온라인 매뉴얼 시스템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 번역 서비스와 연동하여 대상 소비자를 전 세계로 쉽게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쿼리를 통한 오류 가능성 방지

매뉴얼 개발 및 번역에서 쿼리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이 의도한 콘텐츠 품질을 확보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Sprok에서는 쿼리를 사용한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뉴얼을 개발하거나 번역할 때 콘텐츠의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고객 이미지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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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가능합니다. 매뉴얼 품질 개선은 해당 매뉴얼의 품질 상태에 따라 작업 규모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 매뉴얼을 평가하여 언어나 구조, 디자인 등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한 후 개선 방안을 도출합니다. 만약 매뉴얼에 사용된 언어의 번역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확한 용어가 사용된 번역을 완성하기 위해 매뉴얼 번역의 전체 워크플로 진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의 내용이나 디자인과 같이 구조와 관련된 부분에서 문제가 발견된 경우에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성이 보장되는 매뉴얼로 품질을 새롭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Sprok에서는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용어집을 바탕으로 텀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용어집의 내용을 분석하면서 잘못된 부분을 수정 및 보완합니다. 텀베이스 구축이 완료되면 CAT 도구에서 해당 텀베이스를 사용하여 고객의 매뉴얼 번역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쿼리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관성이 확보되는 고품질의 매뉴얼을 더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비용 발생 여부는 수정해야 하는 매뉴얼의 성격이나 분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부분적인 업데이트로 인한 소량 편집 작업은 기본적으로 5회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일부 수정이라 하더라도 전체 문서 구조를 변경해야 하거나 내용 자체가 추가되어 새롭게 번역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비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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